인천 영종도, 새로운 차원의 미디어아트를 경험하다! "르 스페이스" 전시회
들어가며
2024년,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는 한국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르 스페이스"는 공상과학 소설을 연상케 하는 실감형 전시로, 방문객들에게 우주의 탄생부터 새로운 행성과 생명체의 탐험까지, 상상의 한계를 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르 스페이스의 독특한 전시 공간과 첨단 기술, 그리고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주를 품은 전시: 르 스페이스
르 스페이스는 약 2000평의 규모로 국내 최대 미디어아트 전시공간 중 하나입니다.
현대퓨처넷이 주제로 삼은 '미지 세계로의 여행'은 방문객들을 우주 정거장, 빅뱅, 웜홀, 평행 우주 등 총 18개의 다채로운 전시 공간으로 안내합니다. 각 공간은 특유의 테마와 함께 온도, 향기 그리고 인터랙티브 센서를 통해 더욱 실감 나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첨단 기술의 집약체, 르 스페이스
전시 공간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거대한 스피어와 큐브 형태의 구조물입니다.
5미터 크기의 스피어에서는 문명이 파괴된 후 인공지능만이 남은 새로운 은하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 공간은 무려 20여 대의 빔 프로젝터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각 면에 이미지를 투사하여 방문객들이 마치 그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터치와 모션 인식, 소리 감지 기능을 통해 각자의 움직임과 반응에 따라 변화하는 전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감성을 자극하는 특별한 이벤트: 상상속의 크리처, 이매진
르 스페이스에서는 특별한 숨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상속의 크리처, 이매진'이라는 공간에서는 5명이 모일 때마다 캐릭터가 등장해 춤을 추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는 5분마다 반복되며, 방문객들은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르 스페이스의 무한한 가능성
오태윤 현대퓨처넷 전시사업팀장은 르 스페이스의 전체 건물 기획부터 완성까지 2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노력과 창의성이 집약된 이 전시는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관람 이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테마파크와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이 공간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며 새로운 형태의 예술과 기술을 탐구할 것입니다.
인천 영종도의 르 스페이스는 우주를 주제로 한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로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명소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이 독특한 전시를 통해 당신도 우주의 신비로운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